Salesforce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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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랜잇입니다

데이터가 없다면 영업 담당자는 주어진 할당량을 채워야 하는 일반 영업 사원에 불과합니다.
데이터 없이 내린 의사 결정에는 아무런 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영업 메트릭에서는 파이프라인에서 수익까지의 모든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분석
솔루션은 빠르고 쉬워야 하며 전체 데이터 환경과 원활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Salesforce는 오늘날 비즈니스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고객 관계 관리 도구 중 하나이며,
수집된 데이터는 모든 영업 조직에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 5가지 팁을 활용하면 Salesforce 데이터로 파이프라인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어디서나 데이터에 연결

Salesforce는 클라우드를 구축했으며 클라우드는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이를 분석할 수 있는 
강력한 장소입니다. 하지만 클라우드는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은 아닙니다.

예전에는 조직이 모든 영업 및 비즈니스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려고 했었지만 오늘날에는
지속적인 혁신 덕분에 그럴 필요가 없으며 이에 대한 모범 사례도 필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제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현한 분석 환경이 안정성, 성능 및 유연성의 측면에서 온프레미스 설치와
동일해졌지만,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보관할 여러 좋은 위치 중 하나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새로운 모범 사례는 원활한 통합과 자동 새로 고침을 통해 두 환경 모두의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이를 활용하여 대시보드에서 항상 최신 데이터로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인 Citrix는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영업 메트릭 및 핵심 성과 지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영업 당자가 비즈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Citrix의 영업 담당자는 Salesforce.com에서 주로 작업을
수행하지만 대부분의 데이터와 메트릭은 동일한 장소에 보관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Citrix에서는 데이터를 여러 다른 곳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com에서는기회 정보와 예측 정보를 관리합니다.
예약 및 주문 정보는 ERP 시스템인 SAP에서 관리하며, 할당량 및 위탁 가능한 영업은 클라우드 제공업체인 Callidus에서 관리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기존에 구축한 것이며, Salesforce.com 포털 내에서
이 모든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방법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Citrix는 모든 데이터를 활용하여 Salesforce에서 직접 대화형 대시보드와 보고서를 만들고
모든 뷰를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가 저장된 위치가 클라우드든 온프레미스든
관계없이 Salesforce 내에서 모든 데이터를 사용해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Salesforce 데이터를 다른 데이터와 통합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여러 데이터 원본에 연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영역, 회사 또는 마케팅 데이터가 없는 영업 데이터는 제한된 범위의 의사 결정만 지원할 수
있으므로 가치가 떨어집니다
. 따라서 다른 데이터에 연결하는 과정뿐만 아니라 영업 데이터를 중요한
다른 데이터와 통합하여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통 필드의 데이터를 통합하면 전
체적인 단일 뷰에서 전망, 영업 파이프라인, 계정 및 영업 성과를 
확인하고 영업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목표 달성 여부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위치, 유형 또는 분석 솔루션에 관계없이 조직의 모든 데이터는 액세스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Salesforce 데이터에 다른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경쟁 우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Salesforce 데이터와 제품 데이터를 통합하여 제품의 수익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지역 계획에 Salesforce 데이터를 통합하여
 ‘가정'(what if) 분석을 수행하고
여러 측정값으로 여러 지역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 Salesforce 데이터에 마케팅 활동 및 고객 지원 데이터를 통합하여 
객을
완전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Salesforce 데이터에 인구통계를 통합하여 
시장 점유율 및 신규 기회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Excel 스프레드시트에서 Salesforce 데이터를 필요한 데이터와 통합하여
예측 불가능한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기술 회사인 Rosetta Stone은 Salesforce 데이터에서 더 많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아야
했으며 이를 위해 기타 영업, 고객 및 재무 데이터를 Salesforce 데이터에 통합했습니다.

Salesforce는 잠재 고객 및 기회 관리 도구입니다.
하지만 재무 기록 시스템은아닙니다.
Salesforce 데이터를 재무 데이터 기록 시스템과 쉽게 통합함으로써
기관 팀에서는 더 큰 트렌드를 확인하고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대시보드는 적시에 영업 활동을 조정할 수 있도록 Salesforce.com에서 데이터를 직접 가져와 잠재 고객의 여러 측면에 대한 최신 개요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왼쪽 상단의 뷰는 국가 및 시간별 잠재 고객 창출 성과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나머지 뷰는 데이터를 잠재 고객 업종,
잠재 고객 소스 및 잠재 고객 창출 국가별로 세분화합니다. 이 3가지 뷰는 각각에 대한 필터로서도 작동합니다. 대시보드 제목 아래의 추가 필터 패널은 기간,
잠재 고객 국가 및 소스별로 대시보드를 필터링합니다.

Salesforce 데이터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이동 중에도 신속하게 분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모바일을 지원해야 합니다. 액세스 및 분석에서부터 복잡한 데이터 집합을
대화형 대시보드로 수정하고 게시하는 작업에 이르기까지 정보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는
프로세스가 모바일에서 신속하게 지원되어야 비즈니스에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더 나은 비주얼라이제이션을 통해 더욱 규모가 큰 질문에 답변하기

수익, 할당량, 대상 및 거래수에 대한 글로벌, 지역 팀 및 개별 수준 등의 통합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는 경우 여러 가지 다른 시각적 구조에서 답변을 자유롭고 유연하게 탐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날의 시장에서는 기본 제공되는 영업 차트는 테이블에 불과하며 실제로 유용한 데이터는 대상에
대한 진행률을 측정하기 위한 불릿 그래프, 지리적인 KPI 맵, 매출 예측과 기획을 위한 
시즌별 트렌드 등 여러 유형의 고급 시각화 자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현대 영업 비주얼라이제이션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성
모든 시각화 자료가 파이 차트 또는 막대 차트일 필요는 없습니다.
사람의 두뇌는 하나의 숫자, 비주얼라이제이션 또는 그림을 하나의 정보 ‘조각’으로 처리하므로
다양한 그래프와 차트를 사용한 대시보드에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시할 경우 이해하고 
통찰하는 프로세스가 훨씬 빨라집니다.
대시보드에서 여러 유형의 비주얼라이제이션, 색상 및 필터를 사용하면 영업 파이프라인에 대한
전체적인 상황을 빠르게 이해하고 공유하여 표준 보고서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모든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최신성 및 대화형
중요한 회의에서 답변을 빠르게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도 문제없습니다.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분기, 이번 주, 현재 시각, 분 또는 30초 전의 데이터 등 
필요한 데이터를 바로 사용하여 영업 운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 피드가 있는 대화형 대시보드를 사용하면 뷰 필터링, 매개 변수 조정, 빠른 계산 및
세분화 등의 기본적인 분석 작업으로 초기 데이터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몇 번 클릭하여 예상치 못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즉시 찾을 수 있습니다.

미래 지향적
시각화 자료를 사용하여 계절적인 영향에 대한 시간 트렌드를 확인하면 이에 적합한 예측 및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매출이 부진했던 분기, 여름 슬럼프 시기 및 연말 매출 상승기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Salesforce 계정 대시보드에 여러 가지 대화형 데이터 시각화를 추가하면 액션을 정보로 전환하는 시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에서 데이터 사용

오늘날 사람들은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은 줄어들었지만 더 많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이동 중에도 데이터에서 지속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모든 모바일 앱의 기본적인 역할은 사람들이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영업 담당자의 경우 어느 계정이 활성 상태인지 또는 현재 어떤 기회가 노력을 집중하기에 
가장 적합한지 등에 대한 답변을 빠르게 찾으면 더욱 많은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습니다.
일일 또는 시간별 ETL 프로세스를 위해 사무실에서 대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년 전에 등장한 분석 도구용 모바일 솔루션이 드디어 비즈니스 사용자가 활발히 사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분석은 제한된 단일 앱에서 Salesforce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분석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사용자가 실제로 이동 중에 분석을 수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공급업체는 더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Cars.com 브랜드 표준을 통해 구축된 샘플 대시보드입니다.

Cars.com에서는 600명으로 구성된 영업팀이 Salesforce 데이터 및 기타 데이터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하지만 Cars.com은 영업팀이 보고서를 받아보기 위해 대기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시스템에 로그인해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은 원치 않았습니다.
따라서 Salesforce 데이터와 기타 데이터에 유연하게 액세스할 수 있고 최신 및 
적시의 데이터 시각화와 대시보드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분석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오전 9시에 영업 담당자가 일과를 시작하면서 이전에는 오후까지 확인할
수 없었던 고객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업무를
바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현장에서 데이터 사용

영업 담당자는 하루 종일 태블릿, 휴대전화 및 노트북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이러한 기기를
회의에 가지고 다니며 현장에서 매일 사용합니다. 이러한 이동성으로 인해 사무실에서만 일하는
직원에 비해 이동하며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소셜 상호 작용이 더 활발한 경향이 있습니다.
대화형 영업 대시보드를 모든 곳에 게시하여 영업 담당자의 소셜 트렌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 담당자는 라이브 데이터 피드가 있는 활발한 대화형 대시보드에서 작업하고 이를 공유하며
발생하는 소셜 상호 작용을 최대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뷰에 대해 댓글을 남기고
모바일 기기 간 또는 사무실에 있는 데스크톱과 최신 정보를 원활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는 모바일 BI 솔루션이 무엇이든 간에 사람들은 뷰가 로드되기까지 기다릴 시간이 없으므로
토론을 지원할 수 있을 정도로 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영업 담당자는 그 누구보다도 의사 결정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시장에서 비즈니스의 실제 속도는 얼마나 빠른가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영업팀의 특징은 데이터 분석을 빠르게 보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며,
이를 통해 여러 대규모의 데이터 집합에서도 영업 담당자 및 비즈니스 책임자가 갖게 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달성할 수 있는 숫자 및 성사시킬 수 있는 거래는 무엇이며 오늘날 가장 중요한 지역은 무엇입니까?
의사 결정에 제한을 두지 마십시오. 영업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담당자, 프로세스 및 무엇보다도 
데이터가 유연해야 합니다.




위 포스팅은 Tableau 백서를 요약한 글입니다.
글에 대한 저작권은 Tableau에 있습니다.
http://www.tableau.com/ko-kr/learn/whitepa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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